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빅 베어 (1999, Grizzly Falls)
미국, 영국, 캐나다 / 영어 / 가족, 아이들, 어드벤처 / 94분 전체관람가 / 2001년 02월 17일 개봉


출연: 다니엘 클락, 브라이언 브라운, 리차드 해리스
감독: 스튜어트 래필
각본:
촬영: 쏨 베스트

공식 홈페이지  
네티즌 리뷰 쓰기

작품성  (6/10)
네티즌  (0/10)
[0명]  





해리는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기숙사로 보내져 외톨이로 자란다. 아버지는 세계적인 사냥꾼이자 모험가로 늘 세계 각지를 여행하느라 해리를 만날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그런 아빠가 해리를 데리러 왔다. 그것도 전설의 곰 그리즐리를 찾는 모험에 자신을 데려가기 위해서!

전설의 곰 그리즐리는 세상에서 가장 거대하고 신비로운 힘을 가졌으며 아무도 그 곰을 잡지 못했다고 전해진다. 해리의 할아버지 역시 그리즐리를 잡으려다 실종되었기 때문에 해리 아버지에게는 그리즐리를 잡는 것이 평생의 숙원이었다.

사냥개와 전문 사냥꾼들을 데리고 그리즐리 폭포로 모험을 떠난 어느날 오후, 해리는 말이 놀라 안장에서 떨어지는 사고로 일행과 떨어져 혼자 있게 된다. 이때 나타난 커다란 곰.. 그 곰은 자신이 다가가도 가만있는 해리를 그냥 두고 물러간다.

그러나 해리가 곰을 만난 사실을 믿지않는 아버지는 지도를 잃어버린 해리에게 불같이 화를 내고 아버지에게 잘보이고 싶었던 해리는 슬픔에 잠기는데...



때로는 용맹하게 때로는 귀엽게 회색곰 그리즐리의 연기

이 영화의 독특함은 대부분이 실사촬영으로 동물과 인간을 한 화면에 담고 있다는 것에 있다. 특히 어미 회색곰 그린즐리의 넉살좋은 연기는 어린이들에겐 친구로 어른들에게는 귀여운 느낌으로 다가올 것이다.
인상적인 것은 곰의 연기가 귀엽기만 하거나 무섭기만 한 일관된 것이 아닌, 때로는 무섭게 때로는 귀엽게 극의 상황에 맞춰 적절하게 연기한다는 것이다. 또한 마치 해리와 교감하는 장면은 마치 실제로 서로 대화하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한다.

유려한 화면과 어린시절을 기억하게 하는 음악

[빅베어]의 촬영은 '쏨 베스트'가 맡았다. 로키산맥의 웅장한 배경을 아름답게 찍어내어 가슴속까지 시원하게 한다. 그의 카메라는 사냥장면, 늑대와의 싸움, 마지막 씨퀀스 등 급박한 상황에서는 역동적으로 움직이며 관객들을 숨조리게 한다. 반면에 소년과 회색곰의 교감을 그릴 때에는 강물의 흐름마저 잔잔하게 느껴지게 할 정도로 따스한 화면을 만들어 내었다.

음악은 데이빗 라일리 외 여러 명의 재능있는 스텝들이 참여했는데, 특히 [악의 꽃]과 [요람을 흔드는 손]의 폴 자자의 참여가 눈에 띈다. 음악 역시 촬영과 마치 한 호흡을 하는듯 강약 조절을 하며, 관객에게 가슴벅찬 감동을 일으키는데 일조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