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소살리토 (2001, Sausalito)
홍콩 / 광둥어 / 드라마, 로맨스 / 98분 2001년 06월 16일 개봉


출연: 장만옥, 여명
감독: 유위강
각본:
촬영:
제작: Bob and Partners Company

팬 리스트 보기  
네티즌 리뷰 쓰기
[만족지수]37.5%

작품성  (7/10)
네티즌  (4/10)
[4명]  





'소살리토'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것으로 손꼽히는 샌프란시스코의 최고급 주택가. 비벌리 힐즈가 연예인이나 재벌들의 선호 대상인 것과 달리 해변과 금문교를 조망하는 그림처럼 아름다운 풍경으로 화가, 작가 등이 모여있는 예술인 마을이다.

샌프란시스코... 그곳이라면 꿈꾸던 사랑을 만날 것만 같다!

플로리다의 번잡한 해변과는 전혀 다른 그림처럼 아름다운 해변을 가진 도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라는 금문교가 놓여진 곳. 그리고 모든 미국인들의 꿈으로 꼽히는 아름다운 주택가 소살리토. 전 세계의 도시들 중 가장 서정적인 표정을 가진 그 곳, 샌프란시스코라면 인스턴트처럼 부담스러운 사랑도, 현실과 동떨어진 비극의 드라마도 필요없다. 그저 금문교를 걷는 것만으로도, 해변의 신선한 바람을 안고 푸른 하늘과 그 아래 펼쳐진 소살리토의 집들을 응시하는 것만으로도, 꿈꾸던 사랑이 어깨를 감싸올 것 같은 도시. 2001년, 연인들의 설레임이 샌프란시스코로 몰려온다.

우리처럼 시작하고 사랑하는 연인들을 만나고 싶다!

이제까지의 멜로 영화는 대체로 현실의 문제로 고통받지 않는 여유롭고 선량한 사람들이 등장하여 마치 오늘의 세상을 잊게라도 해주려는 현실에서 벗어나 있었다.

그러나, [소살리토]의 사랑은 이제까지의 모든 멜로가 외면해왔던 치열하고 각박한 일상을 섬세하고 대담하게 파고든다. 그리고 그 사이에서 신선한 사랑의 느낌들을 포착해낸다. 마치, 오늘의 우리가 삭막한 하루 속에서도 연인을 만나고 사랑을 시작하듯 영화 속의 그들도 사랑과 조우한다. 사랑이 엄연히 현실에서 존재하는 대상인 만큼, 멜로도 현실을 떠날 필요가 없다. 영화 [소살리토]의 사랑엔 어떤 과장과 비약도 따라올 수 없는 공감과 매혹이 있다.



엘렌은 샌프란시스코의 택시 운전사. 눈부신 미소가 누구보다 아름다운 그녀지만, 그녀에겐 이혼의 아픈 과거가 있다.
그녀의 소망은 사랑하는 아들 스콧과 아름다운 예술인 마을 소살리토에서 사는 것이다. 그러나 소살리토에 대한 동경도, 화가의 꿈도 밤마다 소살리토의 저택들을 벽에 그리는 것으로 달랠 뿐이다.

어느 날 저녁 그녀의 친구이자 동료인 티나가 몹시 취해 재즈 바로 자신을 데리러 오라며 전화를 한다. 재즈 바에 도착했지만 티나가 어떤 남자와 나가 버렸다는 이야기에 낙심한 엘렌. 그런 그녀를 갑자기 잡아끄는 남자가 있다. 소년같은 미소를 가졌지만 어딘지 모를 그늘이 있는 남자 마이크. 마이크의 친구들과 어울려 게임에 참여하게 된 엘렌은 오랫동안 잊고 있던 설레임을 느낀다.

자신의 택시를 몰고 홀로 돌아오는 길, 엘렌은 거리에서 취한 마이크와 다시 마주친다. 그리고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시작된 사랑의 몸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