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아타나주아 (2003, Atanarjuat - the fast runner)
캐나다 / 영어 / 드라마 / 168분 15세관람가 / 2003년 12월 19일 개봉


출연: 나타르 웅갈락, 실비아 이발루, 피터-헨리 아나치악
감독: 자카리아스 쿠눅, 자카리아스 쿠눅
각본: 폴 아팍 안길리르
촬영: 노만 콘

공식 홈페이지  
팬 리스트 보기  
네티즌 리뷰 쓰기
[만족지수]62%

작품성  (7/10)
대중성  (4/10)
네티즌  (9/10)
[1명]  





"진정한 마스터피스! - 뉴욕 타임즈"
"놀라운 대서사시! - 시카고 선 타임즈, 로저 애버트"
"톨킨(<반지의 제왕>의 원작자)을 긴장시킨 라이벌 - 사이트 앤 사운"

제 54회 칸느 영화제에서 첫선을 보인 <아타나주아>는 세계영화계를 흥분으로 몰아넣으며 황금카메라상을 차지했다. 까다롭기로 소문난 평론가들이 입을 모아 찬사를 보내고 엄지를 번쩍번쩍 치켜올리며 이 영화를 만난 기쁨과 충격을 상기된 목소리로 고백한다. 고대 에스키모의 신화를 스크린으로 옮겨온 장대한 서사시 <아타나주아>는 압도적인 스케일과 독특한 내용으로 28여개 국제영화제의 러브콜을 받았고 가는 곳마다 화려한 수상경력을 더했다.

<아타나주아>에게 마음을 빼앗긴 것은 영화제와 평론가들뿐이 아니다. 이 영화는 이미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일본 등 전세계 25개국의 개봉관에서 관객을 사로잡았다. 단 2개관에서 조용하게 개봉했던 미국의 경우 8개월 동안 장기상영으로 이어지는 흥행기록을 세우며 약 400만 달러의 수입을 거두었으며 영국과 네덜라느에서는 연일매진 사례로 화제를 모았다.



수 천년 전 에스키모 세계로 거침없이 질주하는 대서사시

지평선까지 하얗게 지워버리는 눈부신 눈과 얼음의 땅. 에스키모 부족이 새로운 리더를 원하던 무렵, ‘사우리’는 정체 모를 악령의 힘을 빌어 경쟁자 ‘툴리막’을 무력하게 만들고 부족의 지도자가 된다. 세월이 흘러 툴리막의 두 아들 ‘아막주아(힘센 사나이)’, ‘아타나주아(빠른 사나이)’는 부족 가운데 단연 돋보이는 용감한 사냥꾼으로 성장하고 사우리의 아들 ‘오키’는 뛰어난 이 형제를 은근히 시기하는데... 오키의 약혼녀로 정해져있던 ‘아투아’가 아타나주아에게 마음을 두고 있다는 사실은 그의 경쟁심에 불을 당긴다.

두 청년은 사랑을 얻기 위해 전통적인 방식에 따라 맨주먹 결투를 감행하고 결과는 아타나주아의 승리! 패자인 오키는 결과에 승복하면서도 감정의 앙금을 삭이지 못한다. 이후 단란한 가족을 이룬 형제의 삶은 아타나주아가 오키의 여동생 ‘푸야’를 두 번째 아내로 맞이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는다. 임신한 아투아를 대신해서 겨울사냥살림을 챙기는 일을 맡았던 푸야는 일을 돕기는커녕 형 아막주아를 유혹하여 집안에서 쫓겨나고... 오키는 여동생의 수치심을 갚아주겠다는 명분으로 형제를 살해할 계획을 세운다.

형제가 긴 사냥여행에서 돌아와 깊은 잠에 빠진 사이, 오키의 창은 아막주아의 몸을 꿰뚫는다. 나란히 잠들어 있다가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고 달아나는 아타나주아와 그를 뒤쫓는 오키! 이제 광대한 설원 위로 목숨을 건 숨막히는 질주가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