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영화들
영화인들
영화회사들
인기순위
영화인 사진
영화/비디오 검색
동감 (2000, Ditto)
한국 / 한국어 / 로맨스 / 107분 12세관람가 / 2000년 05월 27일 개봉


출연: 김하늘, 유지태, 하지원
감독: 김정권
각본: 장진(A), 허인아
촬영: 정광석
제작: 한맥영화, 화이트리프로덕션
배급: 한맥영화

팬 리스트 보기  
예고편  네티즌 리뷰 쓰기비디오 구입하기
[만족지수]78%

작품성  (7/10)
네티즌  (8/10)
[26명]  





동감은 잃어버린 사랑의 아련한 향기를 되돌려 주는 영화이다.
한국관객이 가장 선호하는 멜로드라마의 틀을 가지고 있으나 통속적인 멜로의 관습을 따르지 않는다. 눈물을 쥐어짜는 식상함과 과장으로 일관하는 신파가 없다. 또 시공을 초월하는 두시대와 세대가 공존하고 교류하는 환타지가 있지만 어설픈 특수효과가 범람하거나 장황하지 않다. 오늘을 사는 우리의 모습과 과거의 모습이 따뜻하게 공존하면서 서로의 시간에 대한 향수와 그리움을 전하고 있을 뿐이다.



1979년의 女子
소은은 현재 1979학번의 맑고 티없는 영문과 학생. 그녀에게 우연히 굴러들어온 고물 무선기 하나. 어느날 밤, 낡은 무선기를 통해 교신음이 들려온다. 소은과 같은 대학 광고창작학과에 다니는 인이라는 남학생. 소은은 그 낯선 남자와 만날 것을 약속한다.

2000년의 男子
광고창작학과 2학년생인 지인. 여자친구 현지에게 신경쓸 겨를도 없이 교신에만 열중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낯선 여자로부터 교신을 받는다. 그녀는 같은학교 영문과에 다니는 소은. 그는 그녀와 만날것을 약속한다.

다른 시간
소은은 아직 공사중인 시계탑 앞에 서서 인을 기다리지만 인은 나타나지 않는다.
인은 학교 시계탑 앞에서 장대비를 맞으며 소은을 기다리고 있다. 그날의 어긋난 약속으로 화가 난 둘. 그러나 그들은 21년의 시간을 뛰어넘는 먼 공간에서 교신을 주고 받았던 것.

같은 느낌
그로부터 마술처럼 무선통신을 통한 신비한 만남이 이어진다. 그리고 서서히 움트는 그리움. 과연 그들은 1979년과 2000년의 시간의 간극을 넘어 실제로 만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