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뉴스
리뷰
기획특집
인물파일
심층기획
숨겨진 영화들
OST Nation
영화강의실
씨네카툰
제2채널
영화제
웹진
뉴스
리뷰
에세이
박스오피스
예고편






영화뉴스


<무간도 2> 홍콩 역대 최고 흥행 :::


라인지기 | 2003년 10월 07일
조회 1961


2002년 12월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영웅> 등을 누르고 257만 달러라는 최고의 흥행성적으로 홍콩 영화의 신화가 되었던 <무간도>. 그 후속편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10월 1일 홍콩에서 전격 개봉된 <무간도 2 - 혼돈의 시대>는 개봉 당일 흥행 성적으로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 홍콩 전체를 떠들썩하게 했다.

<무간도Ⅱ 혼돈의 시대>가 개봉 당일 하루동안 거둔 성적은 홍콩 3백 8십만 달러. <무간도> 전편이 세운 기록을 뛰어넘는 동시에 홍콩의 역대 개봉작 가운데 최고의 흥행 성적을 남기는 경이적인 결과였다. 이 기록은 동시기 10월 개봉작 중에서 가장 높은 성적임은 물론, 홍콩 필름 역사를 다시 쓰는 최고의 성적이라는 점에서 화제가 될 수밖에 없다. 개봉 한 주 전 HK FILMART의 폐막 프로그램으로 첫 선을 보일 당시에도 <무간도Ⅱ 혼돈의 시대>는 전세계 영화 관계자들의 호평을 받아 이러한 결과를 예상하게 했다.

전편의 제작팀과 배우들이 대거 참여한 <무간도Ⅱ 혼돈의 시대>는 <무간도>1편의 프롤로그에 해당되는 내용으로, 1991년부터 1997년까지의 이야기에 홍콩 사회의 이미지까지 담은 수작. <무간도Ⅱ 혼돈의 시대>는 헐리우드 식 속편의 rule을 깨고, 전편의 두 주인공(유덕화, 양조위)의 청년시절로 되돌아가 그들의 엇갈린 운명의 여정을 흥미진진하게 보여주고 있는 작품이다. 특히 조직과 경찰의 치열한 세력싸움과 그 사이에서 비극적인 운명을 살아갈 수 밖에 없는 두 스파이의 모습은 <무간도> 전편의 재미를 한단계 상승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유덕화, 양조위의 청년 시절을 연기한 홍콩 최고의 아이돌 스타 진관희와 여문락은 비장한 감성과 신선한 매력을 새롭게 첨가한다.

<무간도> 전편에서 스타일리쉬한 느와르로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풍운>,<중화영웅> 등으로 우리에게 알려진 유위강 감독은 물론, 국내에서도 마니아들을 거느리고 있는 <디 아이>의 팡 브라더스(대니 팡&옥시드 팡)도 다시 한번 <무간도Ⅱ 혼돈의 시대>의 제작에 참여하여 작품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주었다.

<무간도Ⅱ 혼돈의 시대>는 전편에 이어 ㈜태창엔터테인먼트(대표 티나김)에서 수입, 11월 말 국내 개봉을 준비하고 있다. <무간도III>는 올 12월에 홍콩 개봉 예정으로 국내에서는 내년 1월말 경 선보일 예정이다.





 라인지기 님의 다른 기사 보기 >><< 라인지기 님과의 대화 


Readers' Comments


내 의견 쓰기


More Articles to Explore

 

<스캔들> 흥행 돌풍 비결은? (2003/10/14)
<매트릭스 3 레볼루션>이 <인정사정 볼것없다>를 베꼈다? (2003/10/08)
<무간도 2> 홍콩 역대 최고 흥행 (2003/10/07)
<매트릭스 3 레볼루션> 전세계 동시 개봉 (2003/10/07)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성공 기원 고사현장 (2003/09/30)

  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