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Video

미국영화


할로윈-무자막
(Halloween,1978)
중고비디오


판매가격 : 50,000원
준비기간 : 1주일
발송지: 부산

Product Details
감독: 존 카펜터
주연: 도널드 플레젠스,제이미 리 커티스,낸시 카이스,찰스 사이퍼스,P.J. 솔즈

자막: 무자막
오디오: 스테레오
화면비율: 1.33:1
케이스: 플라스틱

여러면에서 추앙받고 있는 호러 영화로, 잔혹 영화의 뜻인 '슬래셔 무비'의 장르를 만들어낸 작품이다.
히치콕의 '미장센'을 빌어와 70년대말의 관객에게 멋진 공포를 선사한다.
제이미 리 커티스의 멋진 비명이 하나의 특징이 되어버린 이 작품은 같은 포멧의 다른 호러 영화들과 격을 달리한다는 평론가들의 좋은 평점을 받은 걸작이다. 30만 불의 저예산으로 7500만 불을 벌어들인 신화적 영화로도 손꼽힌다.

감독 존 카펜터와 제작자 데브라 힐의 저예산 공포영화 <분노의 13번가>(76)를 런던영화제에 출품하기 위해 런던에 도착한 그들이 그곳에서 <할로윈>의 탄생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되는 영국의 영화배급업자인 마이클 마이어스를 만난다. 트위큰햄 스튜디오의 소유주인 마이어스는 카펜터의 공포물에 빠져있는 무스타파 아카드에게 카펜터와 힐을 소개시켜주었다. 그 만남에서 무스타파는 카펜터와 힐에게 라는 또다른 저예산 공포영화의 제작을 의뢰하게 된다. 그 제의를 받아들이고 미국에 돌아온 카펜터와 힐은 실제로 베이비시터를 한 적이 있던 힐의 경험을 토대로 영화의 시나리오를 거의 새로 쓰기 시작했고, 이것이 <할로윈>이라는 새로운 제목으로 영화화되기에 이른다. 재미있는 것은 시나리오를 완성시키는 과정에서 정해진 등장 인물들의 이름들인데, 제이미 리 커티스가 연기한 주인공 로리 스트로드는 존 카펜터의 첫 번째 여자 친구의 이름에서, 의사인 샘 루미스는 히치콕 감독의 <싸이코>에서 장 가방이 연기한 인물의 이름에서 각각 따왔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살인마 마이클 마이어스는 앞서 언급한 바로 그 영국의 영화배급자 이름에서 따와, 실제 마이클 마이어스가 처음에는 상당히 불쾌해했다고 한다. 이 밖에도 사건이 발생하는 마을의 이름은 힐의 고향인 뉴저지주의 해돈필드를 본떠 일리노이주의 해돈필드라고 했으며, 대사를 만드는 과정에서 힐이 소녀들의 대사들을 도맡아 만들고 나머지는 카펜터가 책임을 지고 만들었다고 한다. 시나리오를 완성하는 데 걸린 시간은 겨우 3주였고, 대본에 만족한 무스타파는 32만달러라는 저예산을 제공해주었다. 약 20일간의 촬영, 3개월간의 편집 그리고 3일간의 녹음을 통해 영화가 완성되어, 5500만달러라는 당시로서는 놀라운 흥행 성적을 거두어, 그뒤 '쓰레기'로 치부되는 후속편들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