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쪽지함쇼핑카트



Video

미국영화


갈리폴리
(Gallipoli,1981)
중고비디오


판매가격 : 25,000원
준비기간 : 1주일
발송지: 부산

Product Details
감독: 피터 위어
주연: 멜 깁슨,마크 리,빌 헌터,로버트 그럽,빌 커 해롤드 홉킨스,팀 맥켄지

자막: 한국어
오디오: 스테레오
발매일: 1990-09-25
제작사: CIC
화면비율: 1.33:1
케이스: 플라스틱

1915년 5월 제1차 세계 대전 당시, 영국과 독일의 전쟁에서 영국편인 호주는 독일편을 들고 있는 터키의 갈리폴리 반도를 침공, 교두보를 확보하고 있는 시기였다. 호주 서부 오지에서 목장을 하고 있는 아버지를 돕고 있는 아취 해밀톤(Archy: 마크 리)은 단거리 경주가 뛰어나 당시 유명한 단거리 선수인 해리라살즈의 기록과 대등하다. 큰아버지뻘인 잭 아저씨(Uncle Jack: 빌 커 분)의 권유로 아취는 집을 떠나 킴벌리 컵 대회에 출전해 우승한다. 이때 만난 프랭크(Frank Dunne: 멜 깁슨 분) 역시 단거리에 자신있어 자신에게 20파운드를 걸고 출전하지만 발에 상처까지 있는 아취에게 지고 만다. 부모님의 반대 때문에 군입대를 하지 못하던 아취는 결국 잭 아저씨를 두고 군입대 모집에 나서지만 18세 밖에 되지 않는 나이 때문에 연령 미달로 떨어지고 만다. 무슨 일이 있어도 군에 입대하고 싶은 아취는 프랭크와 함께 퍼스(Perth)로 향하지만 기차를 잘못 타 사막을 건너는 모험을 한다.

퍼스에 도착해 나이가 든 것처럼 꾸민 아취는 프랭크와 기병에 응모하지만 말을 탈 줄 모르는 프랭크는 떨어지고 아취는 드디어 입대를 하게 된다. 아취와 헤어진 프랭크는 그곳에서 군입대를 떠난 친구들인 스노우이(Snowy: 데이비드 아궈 분), 바니(Barney: 팀 맥켄지 분), 빌리(Billy: 로버트 그루브 분) 등과 다시 만나게 되어 보병에 입대하게 된다. 1915년 6월 카이로 호주군 훈련소. 친구들과 이집트의 상인들 등과 재미있는 나날을 보내던 프랭크는 보병과 기병 훈련 모의 교전 중에 아취를 만나게 된다. 두 사람은 젊음을 발산하는 기회도 갖으며 피라및에 올라 '프랭크와 아취 1915년 호주군'이라 새겨놓는다. 아취와 함께 가고 싶은 프랭크는 결국 기병으로 이전하고 이들은 곧 갤리폴리로 출정한다. 드디어 땅이 진동하는 포화가 터지는 진짜 전쟁터에 다다른 프랭크는 겁을 먹은 듯 걱정스런 표정이지만 아취는 신이 나 있다. 이때의 호주군은 터키의 철옹성같은 방어망 앞에서 한치도 더 전진하지 못하고 있는 형편이다.

그 무렵 영국군의 상륙이 계획되고 있어 그 상륙을 가능케 하자면 호주군이 터키의 진지를 공격해 주어야 한다. 프랭크는 갤리포리에 뒤따라 상륙한 친구들과 다시 만난다. 공격이 시작되고 바톤 소령(Major Barton: 빌 헌터 분)의 호주군은 터키군의 기관총에 수많은 사상자를 내고 프랭크의 친구들도 죽거나 부상당해 돌아온다. 이때 아취는 그 빠른 걸음으로 연락병으로 차출되지만 싸우고 싶었던 지라 연락병 자리를 프랭크에게 내주어 프랭크는 바톤 소령과 상부와의 연락을 맞는다. 그런데 참호에서 몇 미터로 나가지 못하고 터키군의 기관총 세례에 쓰러지는 상황을 전혀 모르는 로빈슨 대령(Colonel Robinson: 존 모리스 분)은 참호 속에 웅크린 병사들에게 무조건 공격 명령을 내린다. 이 때문에 전멸할 처지에 이르자 바톤은 장군에게 불가능함을 알리고 프랭크로 하여금 공격 명령 취소를 받아오게 한다. 프랭크는 숨이 차도록 지휘 본부로 달려간다. 겨우 상황을 알리고 지휘 본부로부터 철수 허가를 받은 멜 깁슨은 동료들을 살리기위해 다시 전선으로 촌각을 다퉈 달려간다. 그 사이 아무것도 모르는 연대장은 죽음을 향한 돌격을 재촉하고 병사들은 어쩔 수 없이 최후의 돌격을 준비하는데.